본문 바로가기

세면대 수전 물얼룩, 물때 지우는 초간단 방법

요즘살림 2023. 3. 13.

화장실 청소는 누구나 하기 싫은 일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세면대 수전에 자주 생기는 물얼룩을 제거하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죠. 오늘은 초간단 세면대 수전 물얼룩 제거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벽과 바닥의 물얼룩 제거하기

이케아 릴나겐 물기제거기

물얼룩은 물기가 마르면서 생기는 문제입니다. 화장실에서 물얼룩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 바닥이나 벽면에 물이 머무르면서 생기기 때문이죠. 그래서 저희 집에서는 샤워를 하고 나면 벽면이나 바닥에 남아있는 물기를 항상 제거해 주는데요. 이케아 릴나겐 물기제거기를 사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물기제거를 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물기제거기는 샤워실 유리벽이나 거울뿐만 아니라 바닥이나 벽에 있는 물기를 제거할 때도 아주 탁월하답니다. 가격도 아주 저렴해서 이케아 릴나겐 물기제거기는 화장실과 주방 등 집안 곳곳에서 활용하고 있어요. 

세면대 수전 물얼룩 제거하기

화장실에서도 특히 매일 사용하는 세면대 수전에는 물얼룩이 정말 잘 생기더라고요. 물로 닦아낸다고 해도 물얼룩은 다시 물기가 마르면서 생깁니다. 물기가 마른 자국이지만 얼룩덜룩 남아있는 물얼룩은 보기 싫기도 하고, 청결해 보이지도 않아요.

물얼룩 예방법은 물기를 바로 닦아주는 거라고는 하지만,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는 세면대 수전을 물기가 생길 때마다 닦아줄 수도 없는 노릇이죠. 또 물얼룩은 물로만 씻어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물얼룩 제거용 세제도 판매하더라고요.
하지만 집에 있는 물건들로도 물얼룩 제거가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물얼룩 제거용 세제 없이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최대한 오랫동안 물얼룩이 생기지 않도록 닦아주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그 방법은 '린스'와 '치약'을 사용하는 겁니다!

1. 린스로 얼룩제거하기

집에서 사용 중인 린스와 청소용 칫솔을 준비해 주세요. 다 쓴 칫솔은 화장실에 두었다가 청소용으로 쓰면 정말 좋아요. 칫솔에 린스를 조금 짜서 수전 구석구석을 닦아줍니다. 수전 모서리 부분은 손이 잘 닫지 않는데, 청소용 칫솔을 사용하면 아주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줄 수 있답니다. 

구석구석 문질러주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아주 반짝반짝한 수전을 만날 수가 있어요. 정말 깨끗하지요?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이나 화장지로 물기를 닦아내면 1주일 정도 얼룩이 잘 생기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가 된답니다. 

구석구석 문질러주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아주 반짝반짝한 수전을 만날 수가 있어요. 정말 깨끗하지요?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이나 화장지로 물기를 닦아내면 1주일 정도 얼룩이 잘 생기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가 된답니다. 

물얼룩 때문에 보기 싫었던 변기 옆 잡지꽂이 부분도 칫솔에 린스를 묻혀서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넓은 면적은 물티슈에 린스를 묻혀서 닦아주면 좀 더 편합니다. before & after입니다. 정말 깨끗해졌죠?

2. 치약으로 물얼룩 제거하기

두 번째 방법은 치약을 사용하는 거예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치약으로 닦아줍니다. 칫솔에 치약을 묻혀서 닦아도 되지만 이번에는 물티슈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물티슈에 치약을 조금만 짜서 물얼룩이 있는 물기가 없는 상태의 수전을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모서리 부분에 때가 없다면 물티슈를 사용해도 깨끗하게 닦입니다. 물을 뿌리고 나면 짠! 정말 깨끗한 수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마른 수건이나 화장지로 수전을 닦아주면 끝입니다. 

오늘은 별도의 물얼룩제거용 세제 없이도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물얼룩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식초나 레몬즙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는 냄새가 많이 나고, 레몬은 항상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치약 또는 린스로 청소하는 방법이 가장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오늘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다음에 또 꿀정보 가지고 돌아올게요. 끝!

댓글